티스토리 뷰

직장이나 개인에 없어서는 안 노트북. 최근에는 인터넷의 이용 등을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에서 지내는 사람도 많을지도 모르지만, 긴 문서를 작성하고, 사진 · 동영상을 편집할 때 화면이 크고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쪽이 단연 작업이 진척 있습니다.

노트북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크게 나누면 「표준 노트북 '과'모바일 노트"의 2가지가 있습니다.

"표준 노트북'은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거치 이용을 상정한 모델. 15 인치 전후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으며, 기본 성능과 확장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5 만엔 정도로 살 수 있는 저렴한 모델에서 "데스크톱"에지지 않을 만큼 고성능 모델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습니다. 가격. com에서 히트 가격대는 5만엔 전후의 저렴한 모델이지만, 오랫동안 편안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는 10만엔 전후의 모델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게임이나 동영상 편집 등 비교적 부하가 큰 작업을 하고 싶은 사람은 15만엔 전후의 고성능 모델을 선택하면 스트레스 없이 작업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편 '모바일 노트'는 작고 가벼운 보디로 휴대하며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외근이 많은 기업인이나 교실과 도서관, 카페 등 원하는 곳에서 공부하고 싶은 학생은 "모바일 노트」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모바일 노트북'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먼저 5만엔 이하로 살 수 있는 '미니 노트북'입니다. 자격조건은 소극적이지만, 운반에 적합하며, 지갑에도 좋은 모델로 인기가 있습니다. 다음은 업체들이 주력하고 있다 "평면 모바일 노트"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으로, 고급 기능을 담은 모델입니다. 마지막은 주 시스템으로도 사용할 만능형 "고성능 모바일 노트" 자격조건, 배터리 구동 시간, 확장성 모두 높은 수준의 모델에 따라 광학 드라이브도 탑재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노트북은 최근 성능에 차이가 없어지고 있다고 썼습니다만, 자격조건도 잊지 말고 확인하세요. 포인트는 CPU, 메모리, 스토리지, "Office"의 4점입니다.

 

【CPU】 40% 성능 업! "8세대 Core 프로세서'에 주목

노트북의 두뇌인 CPU는 Web 페이지의 열람이나 문서 작성 정도이면 성능이 낮은 「Atom」이나 「Celeron」에서도 충분하지만, 오랫동안 편안하게 사용 원하는 경우 고성능 인텔의 "Core 프로세서 '늘 탑재한 모델을 선택 싶은 곳. "Core 프로세서"는 성능이 높은 순서로 「Core i7」 「Core i5」 「Core i3」라는 3개의 시리즈가 있으므로 예산과 목적에 따라 선택합시다. 또한, 최신의 "8세대 Core 프로세서'는 이전 세대에서 최대 40% 성능이 향상하고 있습니다.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은 최근 "8세대 Core 프로세서 '늘 탑재한 모델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메모리] 4GB가 최저 라인, 8GB 이상이면 안심

 

메모리는 Windows 10을 쾌적하게 동작시키는 경우 4GB 최소 라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랫동안 편안하게 사용하고 싶은 경우 8GB 이상을 탑재하고 안심입니다.

 

[저장] 속도를 중시한다면 SSD

스토리지는 HDD와 SSD의 2종류가 있으며, 각각의 선택에 체감 속도에 차이가 나옵니다. 데이터를 읽고 쓰는 속도가 빠른 SSD는 OS 부팅 및 파일 복사 등 일삼는 동작이 빨라집니다. 반면 HDD보다 비싼 용량이 적은 것이 단점. SSD 탑재 모델을 선택 외장 HDD 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잘 활용하면 좋을 것입니다.

 

 

[Office] 필요한 사람은 처음부터 포함되어있는 모델을 선택

잊어버리기 쉬운 것이 마이크로 소프트의 "Office" 「Power Point」를 포함한 「Office Home and Business 2016"을 나중에 사면 3만 원 이상합니다. 필요한 사람은 처음부터 포함되어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예산 5만엔! 저렴한 가격이 매력의 '미니 노트북'

어쨌든 싼 노트북이 갖고 싶다고 하는 사람은 "미니 노트북"을 확인하자. 이전 모델이라면 2만 엔대에서 "Office "함께도 5 만 엔대로 살 수 있습니다. 물론 싼 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CPU가 「Atom」이나 「Celeron」에서 스토리지 용량도 32GB와 최소한의 자격조건입니다. 단, 최신 「Atom」이나 「Celeron」을 탑재하고 있는 모델이라면, Web 페이지의 열람이나 메일 확인은 문제없이 해낼 수 있습니다. "Office"뜻밖에 잘 작동합니다. 서브 노트북이나 휴대 전용 등 결론지어 사용한다면 '미니 노트북'에서도 또 어떤 사람들은 뜻밖에 많은 것이 아닐까요.

1. 델 "Inspiron 11, 3000 표준" 

AMD의 APB를 탑재한 인기 미니 노트북

'미니 노트북'중에서도 인기의 하나. 최신 모델은 AMD의 APB를 탑재한 것이 큰 변화 점이지만, 인텔 CPU를 탑재했다. 전 모델에서 성능이 크게 변경되지 않습니다. 기본 자격조건을 보면 APB가 "AMD A9-9420e "(1.7GHz, 최대 2.7GHz의 듀얼 코어) 메모리가 4GB 스토리지가 128GB의 eMMC. 디스플레이에는 눈부심 방지 타입의 11.6인치 (1366 × 768) 액정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 자격조건으로 가격 .com 최저 가격이 약 3만엔 아닐까 인기 있는 것도 이해입니다. 2 만 원대의 하위 모델도 제품군 되어 있지만, 스토리지가 32GB의 eMMC와 용량이 작기 때문에 128GB의 표준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편안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본체 치수는 약 292 (폭) × 196 (깊이) × 20.8~22.2 (높이) mm, 무게는 약 1.35kg. USB3.0 및 HDMI 등 미니 노트북으로는 외부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Office Personal"이 포함된 모델도 4 만 엔대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색상은 회색, 화이트, 파랑의 3색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